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스타@스타일
홈>@STAR>스타@스타일

2021.03.30 TUE
 
‘EXIT’로 돌아온 T1419, “국적 초월한 케미 눈여겨봐주길” [스타@스타일]

2021년 1월 11일 ‘아수라발발타’로 데뷔한 T1419. 데뷔한지 두 달이 갓 지난 병아리 그룹이지만 그들이 두 달 동안 보여온 행보는 심상치 않다. 온라인 데뷔 쇼케이스에서는 신임이에도 이례적으로 온라인 관객 30만 명이 운집했으며, 데뷔곡 ‘아수라발발타’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 가요 프로그램에서도 단숨에 1위 후보에 진입하며 ‘완성형 신인’이란 바로 T1419를 두고 하는 말임을 실감하게 했다. 3월 31일 ‘EXIT’로 한 달 만에 초고속 컴백해 돌아온 T1419는 그들만의 넘사벽 매력과 에너지로 대중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다국적 그룹다운 수만가지 매력으로 화보 촬영 현장을 다채롭게 물들였던 T1419. 그들이 써 내려갈 다음 페이지가 기대된다.

노아_셔츠 자라 팬츠 에잇세컨즈 슈즈 COS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키오_베스트 COS 팬츠 자라 슈즈 버켄스탁 브레이슬릿 에이징씨씨씨 레오_니트 트랜짓 by 코에보 팬츠 자라 슈즈 라코스테 풋웨어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카이리_니트 트랜짓 by 코에보 팬츠 누마레 슈즈 반스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온_니트 에잇세컨즈 팬츠 NAVY by 비욘드클로젯 슈즈 반스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제로_셔츠, 팬츠 모두 자라 슈즈 버켄스탁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건우_니트, 팬츠 모두 에잇세컨즈 슈즈 컨버스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시안_니트, 팬츠 모두 자라 슈즈 버켄스탁 네크리스 에이징씨씨씨 케빈_셔츠, 팬츠 모두 에잇세컨즈 벨트 자라 슈즈 컨버스















Q 첫 화보 촬영 소감을 들어보고 싶어요.
▲건우_첫 화보 촬영이었는데 멤버 9명 전부 잘 나온 것 같고 유닛 촬영에서도 각자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어요.
▲레오_촬영장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긴장하지 않고 잘 촬영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Q 데뷔곡 ‘아수라발발타’ 활동을 종료한 지 한 달 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 지었는데요. 컴백 타이틀곡 ‘EXIT’는 어떤 곡인가요.
▲노아_타이틀곡 ‘EXIT’는 붐뱁 장르 기반에 콰이어를 접목한 곡으로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에요.
▲시안_ ‘EXIT’는 우리 모두에게 경각심을 던지는 노래입니다.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청소년들은 다양한 방식의 폭력과 상처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EXIT’는 날카롭고 직설적인 가사로 그런 행동들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곡입니다.

Q ‘EXIT’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가사가 가장 눈여겨봐야 할 가사가 있다면요.
▲시안_’EXIT’는 ‘탈출하자’, ‘이겨내자’를 모토로 삼은 곡이에요. 그래서 후렴구에 가보면 ‘넌 대체 뭘 원해’ ‘NO, I don’t want it’ 이런 식으로 원하지 않는다, 벗어나고 싶다고 직설적인 어휘들이 돋보이는 가사가 주가 되는데요. 그런 가사들이 이번 저희 곡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아요.

Q ‘아수라발발타’와 어떻게 다른 면모를 기대해 볼 수 있나요.
▲온_’아수라발발타‘가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당찬 포부가 느껴지는 곡이었다면 ‘EXIT’는 당찬 포부를 넘어서 저희가 사회에 내뱉고 싶은 메시지를 곡에 녹여내 좀 더 의미가 있는 곡인 것 같아요.
▲레오_저희가 한 달 만에 컴백을 하게 됐잖아요.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연습하느라 힘든 부분도 조금 있었지만 ‘EXIT’의 댄스브레이크 부분이 굉장히 자신있는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데뷔한지 한 달이 조금 지났는데 인기가 심상치 않아요. 데뷔곡 활동에 대한 점수를 매겨보자면요.
▲케빈_팀에 대한 점수는 10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어요. 의아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저희가 앨범이 나올 때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10점이지만 앨범이 나올 때마다 10점, 20점씩 채워가며 계속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키오_저는 50점을 주고 싶어요. 연습생 시절 어려움이 많았을 때부터 서로 봐왔고, 데뷔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잖아요. 그래서 팀워크만 따졌을 때는 100점을 주고 싶은데 퍼포먼스적으로 아직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돼서 50점 주고 싶어요.

Q ‘아수라발발타’ 활동에서 가장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이 궁금해요.
▲건우_처음이라는 것 자체가 좋았어요. 처음으로 음악방송이란 걸 해보면서 저희 팀의 어떤 점들이 멋있고 어떤 점들을 예쁘게 봐주시는지 알게 됐고, 동시에 더 발전시켜야 하는 부분들을 찾을 수 있어서 굉장히 의미 있는 활동이었어요.
▲제로_연습생 때부터 고대해왔던 무대에 설 수 있었던 것 자체가 너무 좋았고요. 아쉬웠던 건 무대에서 저희가 준비했던 걸 다 못 보여줬단 거예요. 하지만 이번 ‘EXIT’활동을 통해 ‘아수라발발타’때 보여주지 못한 T1419의 저력을 120%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아수라발발타’ 뮤직비디오가 공개 직후 3000만 뷰를 돌파하고 가요 프로그램 1위 후보에도 올랐잖아요. 인기 요인이 뭐라고 생각해요?
▲온_저희 그룹이 일본인 멤버 4명과 한국인 멤버 5명으로 이루어진 다국적 그룹이잖아요. 국적을 초월한 케미가 대중분들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갔던 것 같아요.
▲카이리_강렬한 퍼포먼스와 매 무대마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대중분들이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Q ‘아수라발발타’가 ‘비포 선라이즈 파트 1’이고, ‘EXIT’가 ‘비포 선라이즈 파트 2’예요. 비포 선라이즈 시리즈는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시안_’비포 선라이즈’ 시리즈는 ‘오롯한 나’를 테마를 잡고 그걸 향해가는 4부작 앨범이에요.
▲노아_데뷔곡인 ‘아수라발발타’가 세상을 향한 당찬 포부를 노래했다면 ‘EXIT’는 청소년기의 어두운 이면을 담고 있어요. 10대로 마주할 수 사회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룬 앨범이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T1419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건우_임팩트가 있는 그룹이에요.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개개인의 매력이 정말 크기도 하고요. 저희 노래가 사회적인 문제를 짚고 있기도 하고 그에 걸맞은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대중분들에게 임팩트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그룹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제로_’T1419는 하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하나의 팀으로 묶여져 있지만 서로가 서로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거리감 없이 정말 친밀하게 지내고 있어서 완벽하게 하나 된 그룹이라고 자신해요.

Q 멤버 개개인의 매력이 궁금한데요.
▲케빈_레오의 가장 큰 매력은 3개국어라고 생각해요. 한국어에 영어까지 구사할 수 있거든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카이리는 팀에게 미소를 주는 친구예요. 기본적으로 웃는 상인데 뭘 해도 잘 웃어줘 팀을 밝혀주는 멤버고요. 키오는 막내라서 그런지 막내만이 보여줄 수 있는 귀여운 매력이 넘쳐나고요. 제로는 동생인데도 되게 시크해요. 그리고 뒤에서 챙겨주는 스타일이죠. 동생이지만 형같이 든든한 매력이 넘치는 친구예요.
▲키오_노아 형은 리더인 만큼 팀의 아빠같이 의지가 많이 되는 형이에요. 건우 형은 정말 춤을 잘 춰서 항상 배울 점이 많고, 예능감이 가장 뛰어나서 나중에 예능 프로그램에 나갔을 때 가장 기대가 되는 형이에요. 시안이 형은 팀의 엄마 같은 존재예요. 다정하고 살가운 면이 많은 형이죠. 케빈 형은 모든 일을 진두지휘하는 것에 탁월해 팀이 잘 돌아갈 수 있게 해줘요. 온 형은 잘생긴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하하.

Q 다국적 그룹이잖아요. 어떤 부분이 좋고 어떤 부분은 아직 맞춰가는 중인가요.
▲건우_다국적 그룹이다 보니 평소 의사소통은 문제 없지만 단어가 조금 어려워지면 서로가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조금 있어요. 그럴 때마다 서로가 서로의 선생님이 돼 알려주려고 하죠. 서로에 대해 신경을 써주다 보니 더욱 돈독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레오_처음에는 일본인 멤버들이 한국어를 전혀 못하는 상태로 한국에 왔었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의사소통에도 거의 문제없고 서로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해요. 그러다 보니 한국인, 일본인 이렇게 나눠지는 것이 없어서 저희 팀이지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Q T1419의 최종 목표를 들어보고 싶어요.
▲노아_목표는 T1419라는 팀 명 자체가 고유명사처럼 수식어가 되는 거예요. 기사에 ‘제2의 누구’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 ‘누구’가 꼭 저희 팀이 될 수 있었으면 해요.
▲카이리_저도 비슷한데요. 나중에 후배 가수들이 “제 롤 모델은 T1419입니다”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에디터 이민경 스타일링 이민경 인터뷰 이민경 포토그래퍼 변예슬 헤어 한소라 메이크업 이민경, 홍엄지

문의 COS 02-3446-4820 누마레 02-468-1001 라코스테 080-850-0708 버켄스탁 02-6905-3661 비욘드클로젯 02-3398-4714 에이징씨씨씨 070-8118-1093 에잇세컨즈 070-7090-2272 자라 02-3783-4019 코에보 02-3479-1525

앳스타일(@atar1)



 

로제·혜리, 태연·키, 차태현·...

연예계 소문난 절친들이 있다. 블랙핑크 로제와 걸스...

‘EXIT’로 돌아온 T1419, “국...

2021년 1월 11일 ‘아수라발발타’로 데뷔한 T1419. ...

임영웅, 또 음방 1위.. 강력한 ...

임영웅이 또 ‘임영웅’했다. 가수 임영웅이 팬덤이 ...

홍승희, “첫 주연작 ‘나빌레라...

촬영 내내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당찬 에너지로 ...


STAR
스타@스타일
스타@스캔
FASHION & BEAUTY
패션뉴스
뷰티뉴스
리얼품평
ENTERTAINMENT
드라마
영화
예능
뮤직
일반
LIFE & CULTURE
공연/전시
여행/레져
여행/맛집
건강정보
생활/문화
MEDIA
VIDEO
PHOTO
BEHIND CUT
COMMUNITY
공지사항
편집인 레터
이벤트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