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생활/문화
홈>@LIFE>생활/문화

2021.02.05 FRI
 
[앳뉴스]이시영, 박규영, 고민시, 고윤정... ‘스위트홈’의 재발견

[앳스타일 육지예 기자]

‘스위트홈’의 이시영, 박규영, 고민시, 고윤정이 강인하고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대세 반열에 올랐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극본 홍소리 김형민 박소정/연출 이응복)은 괴물과 욕망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을 흥행시킨 이응복 PD가 연출을 맡아 방송 전부터 화제 됐다.



제작비 300억 원이 투입된 대형 프로젝트는 70개국 이상에서 순위권에 진입하는 글로벌 흥행을 거뒀다. 송강, 이도현 등 괴물 신예들이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각각 다른 여성 캐릭터를 완성한 4인방 이시영, 박규영, 고민시, 고윤정에게 폭발적인 호평이 쏟아졌다.

데뷔 13년 차 배우 이시영은 인기 굳히기에 들어갔다. tvN 예능 ‘나는 살아있다’에서도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더니, ‘스위트홈’ 서이경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었다. 서이경은 뛰어난 생존력과 카리스마를 지닌 특전사 출신 소방관이다. 원작 웹툰에는 없던 캐릭터임에도 존재감이 남다르다.

이시영은 고난도 액션을 연기하기 위해 체지방률 8%라는 놀라운 수치를 달성했다. 눈으로 보고도 믿기 힘든 선명한 등 근육은 CG 의혹을 낳기도 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기존 여전사 이미지를 깨고 친숙한 매력으로 호감을 얻었다. 특히 이시영의 틱톡 영상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능청스러운 연기 덕분에 전 세계에서 6주 연속 1위를 기록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

박규영은 전작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연출 박신우)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박규영이 연기한 윤지수는 붉은 머리, 베이스 기타, 야구 방망이가 잘 어울리는 씩씩한 인물이다. 작품마다 늘 새로운 인상 덕분에 "얘가 걔야?"라는 반응을 얻었지만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작품 후반부에서는 배우 김남희와는 애틋한 로맨스까지 형성해 호평을 받았다.

단역과 조연을 많이 한 고민시도 마찬가지다. 특히 영화 ‘마녀’(감독 박훈정)에서 수다스러운 고등학생을 연기했던 것과 달리, ‘스위트홈’에서는 매사 삐딱한 고등학생 이은유 역할을 연기했다. 그린빌 입주자 중 유일하게 할 말 다하는 사이다 캐릭터기도 하다.

고민시는 이도현과 의도하지 않은 ‘사약 남매 케미스트리’로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차기작 KBS 2TV ‘오월의 청춘’에서는 남매 아닌 연인 호흡을 맞춰 관심이 쏠렸다. 고민시는 김은희 작가 신작 ‘지리산’에도 캐스팅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고윤정이 연기한 박유리는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침착한 인물이다. 다친 사람들을 치료하며 석궁을 주무기로 다룬다. 후반부에서는 이진욱과 미묘한 기류를 만들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데뷔 전부터 ‘대학 내일’, 뮤직비디오와 CF 등 여러 분야에서 인지도를 쌓은 고윤정은 ‘스위트홈’을 통해 화제의 신인 배우가 됐다. 차기작은 JTBC 새 드라마 ‘로스쿨’을 택했다. (사진=넷플릭스)


육지예 miiom@



 

로제·혜리, 태연·키, 차태현·...

연예계 소문난 절친들이 있다. 블랙핑크 로제와 걸스...

‘EXIT’로 돌아온 T1419, “국...

2021년 1월 11일 ‘아수라발발타’로 데뷔한 T1419. ...

임영웅, 또 음방 1위.. 강력한 ...

임영웅이 또 ‘임영웅’했다. 가수 임영웅이 팬덤이 ...

홍승희, “첫 주연작 ‘나빌레라...

촬영 내내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당찬 에너지로 ...


STAR
스타@스타일
스타@스캔
FASHION & BEAUTY
패션뉴스
뷰티뉴스
리얼품평
ENTERTAINMENT
드라마
영화
예능
뮤직
일반
LIFE & CULTURE
공연/전시
여행/레져
여행/맛집
건강정보
생활/문화
MEDIA
VIDEO
PHOTO
BEHIND CUT
COMMUNITY
공지사항
편집인 레터
이벤트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