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20.08.27 THU
 
GOT7 영재, “늘 꿈꾸던 DJ 되어 행복해, 게스트에게 의미 있는 시간 만들어 주고파” [스타@스타일]



2014년 미니 앨범 ‘Got it?’으로 데뷔해 벌써 7년 차 아이돌이 된 GOT7 영재(23). ‘하드캐리’부터 ‘네버 에버’, ‘럴러 바이’ 등 6편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할 정도로 국내외로 사랑받는 GOT7의 멤버이지만, 영재는 계속해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중이다. 7년이란 시간 동안 현재에 안주하기보단, 어떻게 하면 아티스트로서 내실을 채울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영재. 최근, MBC 표준 FM ‘아이돌 라디오’를 통해 항상 꿈꿔온 DJ로의 첫 발을 내딛었다. 매번 출연 아이돌들의 앨범 전곡을 들어보고 방송에 임한다며, 특히 신인 아이돌들의 간절함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DJ가 되고 싶단다. 더불어 연기 영역 도전에 대한 포부까지 전하며, 지칠 줄 모르는 꿈나무 같은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그와 함께한 열정 넘치고 따듯했던 시간의 기록.

화이트 셔츠, 슈트 셋업 YCH 부츠 오디너리 피플 팔찌 모니카 비나더




니트 챈스챈스


니트 톱 노이어 코트, 슈즈 오디너리 피플 팬츠 푸시버튼




Q ‘아이돌 라디오’를 시작한 지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라디오 DJ를 늘 꿈꿨다던데 어떤 점이 매력적이던가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되게 내성적인 편이거든요. 그래서 가만히 있으면 사람들이 화났냐고 물어보는 경우도 많을 정도로요. 그런데 DJ는 게스트분들을 리드해야 하는 입장이잖아요. 그러다 보니 의식적으로 리액션도 더 크게 하게 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교감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외향적으로 많이 바뀌어가는 기분이 들어 좋더라고요. 그리고 청취자분들의 사연을 읽고 고민상담을 해주는 시간을 참 좋아하는데요. 사연에 공감하면서 저의 경험을 말하고 소통하는게 정말 재미있고 기분 좋은 일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Q 영재는 어떤 DJ인가요.
▲많은 아이돌분들이 저희 프로그램에 앨범을 홍보하거나 자신을 알리려고 출연 하시잖아요. 같은 아이돌로서 정말 소중한 시간이라는 걸 잘 알기에 최대한 그 홍보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계속 이어나가려고 해요. 예를 들어 새로운 앨범이 나왔다면 우선 그 앨범의 전곡을 다 들어보고 앨범에 대한 정보를 다 찾아보죠. 그래야 그분들의 이야기에 더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멤버가 많으면 상대적으로 말을 많이 못하는 멤버가 생기게 되는데, 가능하면 멤버 모두가 발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 프로그램과 함께한 시간들이 모두 의미있길 바라요.

Q 라디오는 어떤 의미인가요.
▲라디오는 제 삶의 원동력이에요. 평일에 계속 방송 스케줄이 있다보니 시간이 정말 빨리가는데요. 그렇게 빨라진 생활 리듬 속 항상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뭔가를 한다는 것, 매번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만들어가는 것 등 모든 것이 새로우면서도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시간이 가고 경험치가 쌓일수록 제 능력치가 계속 상승하는 기분이 들어요. 무엇보다 워낙 해보고 싶어했던 일이라 DJ를 한다는 것 자체가 요즘 저를 계속 행복하게 해요.

Q 함께하는 데이식스 영케이와의 호흡은 어떤가요.
▲저희가 성격이 정반대에요. 영케이 형은 정말 외향적인데 저는 내성적인 성격이라 처음에는 굉장히 서먹했죠. 동생으로서 먼저 다가가야 하는데 성격상 그런걸 잘 못하겠더라고요. 하지만 형도 저한테 먼저 계속 다가와줘서 이제는 많이 친해졌어요.

Q GOT7 멤버들의 반응은 어때요. 모니터링 해주는 편인가요?
▲멤버 모두가 라디오를 듣고 문자를 줬었어요. 진영이형이 특히 조언을 많이 해줬는데요. 대화 주제가 넘어갈 때 제가 아직 초반이다 보니 조금 매끄럽지 못하게 이어가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을 이렇게 저렇게 잘 하면 더 멋져보일 것 같다는 식의 되게 구체적인 조언을 많이 해줘서 도움이 됐죠.

Q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저희 프로그램에 신인분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분들과 함께했던 순간들이 많이 기억에 남아요. 특유의 패기와 에너지가 저한테도 전해지는데, 저도 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서 뭔가를 계속 하려고 하거든요. 최근 ‘다크비’와 ‘루시’ 멤버들이 출연했었는데, 그 중에서도 ‘루시’는 노래가 너무 좋아서 요즘 이동할 때 차안에서 계속 노래를 듣고 있어요.

Q 라디오가 끝나면 항상 인스타그램에 출근룩을 올리더라고요. 올리게 된 계기가 뭐예요?
▲라디오 DJ로 꿈을 이뤘잖아요. 이 순간들을 계속 기록으로 남기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일종의 ‘일기’라고 생각하고 올리고 있어요. 팬분들도 제 옷장을 보는 기분이라며 좋아해주시더라고요.

Q 어느덧 데뷔 7년 차 가수가 됐어요. 데뷔 초와 비교했을 때 지금 가장 달라진 점은 뭔가요.
▲마음가짐이 많이 달라졌죠. 데뷔 초엔 무조건 열심히만 하려고 했거든요. 이유를 생각하거나 디테일을 볼 여유가 없었어요. 하지만 연차가 쌓일수록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실을 쌓고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됐죠. 그래서 요즘엔 디테일 적인 면이나 방향성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게 된 것 같아요.

Q 활동하면서 아쉬운 점은 없었나요.
▲목 관리를 세심히 하지 못했던게 조금 후회돼요. 지금 목이 많이 안좋아진 상태라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인데요. 목이 한 번 다치면 적어도 6개월은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치료 받은지 한달 정도 되서 말할 때 엄청 신경써서 하고 있어요.

Q Ars로 작사, 작곡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잖아요. 곡을 만들 땐 주로 어디서 영감을 받는 편인가요?
▲전 사람이 엄청 심플한 편이라 작곡도 즉흥적인 감정이나 상태를 토대로 많이 작업하는 편이에요. 일상에서 좋은 소재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있으면 핸드폰에 주제를 다 적어놔요. 나중에 그 주제들을 보며 그때의 상황과 감정을 복기하며 일단 소설같이 다 써놓고 좋은 부분들을 뽑아 예쁜 가사로 만들어요.

Q 만들었던 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뭐예요?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아직 밖으로 나오지 않았어요(웃음).발매된 곡들 중엔 ‘Lonely’와 ‘혼자’라는 곡을 좋아하는데요. 저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 사람들이 많이 알아줬음 하는 곡이에요.

Q 최근 아이돌들의 숨겨진 명곡이 역주행 하는 일이 많아졌잖아요. 갓세븐의 노래 중 이 곡은 꼭 역주행 했으면 하는 곡이 있나요.
▲재범이 형이 만든 ‘You are’이라는 곡이요. 사실 처음 곡을 받았을땐 제 파트가 너무 음이 높아서 소화하기 힘들거라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결과물이 나온 걸 보니까 곡 전체적인 밸런스며 멜로디며 정말 예쁘게 나왔더라고요. 다시 역주행해서 빵 떴으면 하는 곡입니다.

Q 앞으로 영재의 어떤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요즘 하고 싶은게 많아졌는데, 특히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어졌어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도 해 본적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영화 ‘조커’에서 호아킨 피닉스가 계단에서 춤을 추는 장면을 보는데 ‘와, 연기는 저렇게 해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운이 너무 강해서 영화에 대한 해석도 이것 저것 찾아봤는데 그럴수록 연기가 너무 해보고 싶더라고요. 그리고 연기와 노래가 결합된 뮤지컬도 해보고 싶은데요. 지금은 목상태가 별로 좋지않아 최상의 컨디션으로 돌아왔을 때 도전해보고 싶어요. 목관리를 열심히 해서 뮤지컬이든 연기로든 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길 바라요.

에디터 이민경 인터뷰 이민경 포토그래퍼 이경진 스타일리스트 전예린 헤어 김민경 메이크업 조한세라

문의 YCH 02-798-6202 노이어 02-518-8211 모니카 비나더 02-3438-6098 오디너리 피플 070-4411-2938 챈스챈스 02-337-7775 푸시버튼 02-797-1203

앳스타일(@atar1)



 

괴물 신인 위아이 “멤버들의 아...

멤버 전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으로 데뷔 준비부터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

▶ 몬스타엑스, 컴백쇼 ‘페이탈 러브’ 성료…하...

블락비 재효X몬스타엑스 형원, ...

블락비 재효와 몬스타엑스 형원, 블루문과 함께한 두 ...

에일리언 이수현의 키치 패션

AKMU(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외계인 같은 독특한 모습...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