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FASHION>뉴스

2020.05.21 THU
 
[뷰티뉴스]토니모리, 자회사 ‘토니인베스트먼트’ 통해 신기술사업금융업 본격 진출

[앳스타일 황연도 기자]

토니모리가 최근 설립한 자회사인 주식회사 토니인베스트먼트에 자본금을 100억원까지 증자하기로 결정, 유상 증자를 통해 추가 출자를 진행한다.

이로써 토니인베스트먼트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신청하기 위한 자본금 요건을 갖추어 오는 6월 초 금융위원회에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신청할 예정이다.



토니인베스트먼트는 신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경영인(CEO)로 윤영민 대표를 영입했다. 윤대표는 삼성경제연구소와 삼성전자를 거쳐 2000년 코오롱인베스트먼트의 창립멤버로 합류한 이후 2007년부터 작년말까지 대표로 활동하면서 이미 업계에서 성공적인 벤처투자와 조합운용 능력을 검증 받았다.

이외에도 다년간 벤처투자 업무를 수행한 바 있는 송철화 상무를 비롯한 국내 중견 신기술사업금융회사에서 활동중인 상무급 임원의 추가 영입을 확정, 10년 이상 벤처투자 업무를 수행한 김승대 이사를 포함해 총 5명의 운용인력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그간 토니모리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연구기업인 에이투젠 인수를 비롯해 반려동물산업 전문기업 피엘그룹에 투자하는 등 벤처투자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 왔다. 이번 신기술사업금융업 진출을 계기로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를 포함하여 폭넓은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토니모리 역시 스타트업으로 출발하여 중견 상장기업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사례인 만큼 무에서 유를 창조한 토니모리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민 대표는 “신기사 인가를 받고 난 이후 펀드결성과 벤처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지난 20년간 시장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토니인베스트먼트가 수많은 스타트업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정통 벤처캐피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연도 lime@



 

더보이즈, ‘전원 센터 그룹’의...

2017년 겨울, 타이틀곡 ‘소년(Boy)’으로 데뷔한 더...

이효리, 김완선, 엄정화! 제2의 ...

‘친근미’를 과시하며 더욱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우즈(조승연) “엑스원→솔로로 ...

좋아하는 것이 많아 행복할 일도 많다는 우즈(24). 한...

트로트 황태자 임영웅의 출근길 ...

바야흐로 트로트 시대다. 채널만 돌렸다 하면 트로트...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