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20.03.02 MON
 
라붐, ‘벌써 데뷔 6년 차, 각자의 자리 지켜준 멤버들과 팬들에게 고마워’-1[스타@스타일]

데뷔 6년 차, 라붐은 아직도 팬들만 생각하면 뭉클함이 앞선다. 인터뷰 내내 팬들의 따뜻한 마음을 자랑하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드러낸 라붐. 최근 윈터송으로 재발매한 ‘상상더하기 WINTER++’도 팬들이 가장 좋아한 곡이었단다. 지난해 5년 만에 첫 정규 앨범 의 타이틀곡 ‘fireworks(불꽃놀이)’를발 표하고, 윈터송 ‘상상더하기’까지 연이어 활발한 활동을 펼친 라붐. 멤버 모두 자작곡을 쓰고 직접 만든 곡으로 앨범을 채워나가는 아티스트 면모까지 더해가고 있다. 멤버들이 모였다 하면 까르르 웃음이 그치지 않던, 다섯 소녀들의 이른 봄날을 함께했다.

소연_ 원피스 자라 유정_ 원피스 자라 솔빈_ 니트 톱 에고이스트 팬츠 자라 니하이 부츠 소보제화 지엔_ 터틀넥 플라스틱 아일랜드 원피스 로맨시크 해인_ 원피스 JSNY 바이 질스튜어트 뉴욕

소연_ 터틀넥 그레이양 데님 재킷 3.3 FIELD TRIP by ALAND데 님 팬츠 3.3 FIELD TRIP by ALAND 베이지 백팩 라빠레뜨 슈즈 컨버스 해인_ 니트 톱 로우클래식 워커 닥터 마틴 블랙 백팩 라빠레뜨 유정_ 블라우스와 쇼츠 모두 로맨시크 네이비 백팩 라빠레뜨

터틀넥 그레이양 뷔스티에 자라

터틀넥 그레이양





Q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상상더하기 WINTER++’로 윈터송을 발표했는데, 감회가 어떤가요?
소연_데뷔 초에 했던 콘셉트인데 정규앨범 를 내고 다시 부르니까 감회가 정말 새로웠고, 데뷔 초로 돌아간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밝은 콘셉트가 오랜만이다 보니 멤버들 모두 굉장히 신나 하면서 작업했고, 데뷔 시절 추억에 다시 젖게 되더라고요.

Q 어떻게 ‘상상더하기 WINTER++’로 윈터송을 발표하게 됐어요?
해인_우선 ‘상상더하기 WINTER++’노래 자체가 좋아서 활동 당시에도 반응이 좋았고, 팬분들도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에요. 그래서 ‘상상더하기’라는 노래를 좀 더 대중들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그런 와중에 노래 편곡도 너무 예쁘게 잘 나와서 활동까지 병행하게 됐죠.

Q 정규앨범 에 멤버 모두의 자작곡이 수록됐어요. 꾸준히 자작곡을 만들고 있나요?
소연_자작곡에 관심있는 멤버들을 주축으로 꾸준히 작업하고 있어요. 다음 앨범에도 수록하고 싶어서 열심히 작업 중이니 기대해주세요.

Q 무대에서 즉흥적인 퍼포먼스나 애드리브에 다들 능한 것 같은데 특출난 끼를 발산하는 멤버는 누구인지 궁금해요.
해인_아무래도 해인이가 아닐까요. 하하.
소연_모두가 인정하는 끼 담당 멤버예요.
해인_저는 관심받는 걸 좋아해서 어떻게든 돋보일 수 있는 행동을 자꾸 연구하는 것 같아요.

Q 여전히 멤버 모두 숙소 생활 중인가요.
솔빈_다른 멤버들은 아직 숙소 생활 중이고, 저랑 해인 언니는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Q 그럼 유정, 지엔, 소연씨만 현재 숙소 생활 중인 거네요. 라붐만의 숙소 규칙이 있나요.
소연_청소는 각자 정해놓은 역할이 있어요. 저는 재활용품과 쓰레기 처리, 유정 언니는 화장실 담당, 지엔이는 부엌을 담당해요.
유정_제 구역만 잘하면 되니까 확실히 역할을 정해놓는 게 편하더라고요.

Q 멤버끼리 서로 공유하는 관심사나 취미가 있나요.
해인_저희는 성향이 정말 다 달라요. 좋아하는 게 너무 달라서 취미활동을 같이 한 적이 없어요. 만약 크레파스를 놓고 좋아하는 색깔을 선택하라고 하면, 다 다른 색을 선택할 거예요. 대신 이렇게 각양각색의 취향을 가진 친구들이 만났기 때문에 지금까지 더 잘 지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멤버들의 성향이 다른 만큼, 이 멤버의 이런 매력이 탐난다 하는 것이 있다면요.
소연_지엔이의 하얗고 맑은 피부요. 저도 피부관리를 하고 있긴 한데 지엔이의 피부가 정말 탐나요.
지엔_저는 소연이의 허리와 골반라인이요. 멤버 모두가 인정하는데,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타고난 건 따라가기 어렵더라고요.
솔빈_저는 해인 언니의 비율이요. 해인 언니는 제가 본 얼굴 작은 사람 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에요. 아직도 가끔 해인 언니의 사기적인 비율에 놀란답니다.
해인_솔빈이는 얼굴이 황금 비율이에요. 뚜렷한 이목구비가 어쩜 그렇게 자리를 잘 잡았는지 몰라요. 유정 언니는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는 게 제일 부러워요. 걸그룹의 숙명인 다이어트에서 유정 언니는 정말 자유롭거든요.

Q 그럼 반대로 해볼게요.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멤버는 누구인가요.
단체_지엔이요!
해인_엄청 흘리고 다니는 스타일이에요. 많이 덤벙대는 멤버여서 이것저것 챙겨줄 게 많은 멤버랍니다.

Q 팬 사랑이 지극한 아이돌로 유명해요. 팬들 사이에서 “누가 아이돌이고 누가 팬인지 헷갈린다”라는 말까지 들릴 정도라는데, 기억에 남는 팬들과의 일화가 있나요.
소연_소규모의 팬미팅을 많이 했는데, 저희가 팬분들에게 비빔밥을 만들어 드리는 이벤트를 한 적이 있어요. 팬분들이 엄청 좋아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는데, 더 기억에 남았던 건 팬분들의 따뜻한 마음씨였답니다.
솔빈_팬분들한테 비빔밥을 다 나눠드리고 나니까 저희 먹을 비빔밥이 모자랐었거든요. 저희는 사실 안 먹어도 괜찮았는데, 팬분들이 저희가 안 먹으면 자신들도 안 먹겠다고 하면서 다시 저희한테 비빔밥을 나눠주셨어요. 사소할 수 있지만 그때 굉장히 뭉클했고, 팬클럽 ‘라떼’들의 사랑을 더 실감할 수 있었어요.
해인_뭐 하나라도 더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면서, ‘라떼’가 정말 소중한 사람들이구나 라고 다시 한번 느꼈어요.

Q 다양한 콘셉트에 도전했는데, 앞으로 어떤 콘셉트를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소연_상큼함과 성숙함의 중간지점일 것 같은데요. 이제까지 성숙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다면, 세련된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저희 나이 대에 맞고, 개개인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요. 하지만 무대에서는 시크하기 보단, 웃는 모습이 많은 그런 곡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Q 라붐의 2020년 목표는 무엇인가요.
솔빈_좋은 노래와 무대로 팬들 앞에 빨리 컴백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요. 항상 재미있게 즐기면서 일하고 또 저희의 좋은 에너지를 대중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는 라붐이 되었으면 합니다.

진행 이민경 스타일링 이민경 포토그래퍼 이경진 헤어 강지은(조이187) 메이크업 김은지(조이187)

문의 ALAND 02-3210-5875 COS 02-569-4870 그레이양 02-515-5933 닥터마틴 02-551-1460 라빠레뜨 02-2283-2184 로맨시크 1644-1787 로우클래식 02-516-2004 롱샴 02-3484-9764 소보제화 02-3442-0220 에고이스트 02-3442-0220 자라 02-3453-9495 질스튜어트 02-3467-8746 컨버스 02-6002-3030 플라스틱 아일랜드 02-3467-8645

앳스타일(@star1)




 

김요한 “큰 사랑 받게 된 것,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 본다’고 했던가? M...

‘아무 옷’이나 걸쳐도 찰떡 소...

지코가 일으킨 ‘아무 노래’ 신드롬 열풍이 거세다. ...

펜타곤, “첫 정규 앨범, ‘미친...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펜타곤. 남다른...

추운 겨울, 힙스터를 완성시키는...

바람 샐 틈 없어 추운 날씨에도 끄떡없고, 스타일까지...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