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6.10.20 THU
 
‘베이비페이스’ 박혜수의 비주얼 활용법, ‘청순-섹시-시크’

얼마 전 종영한 JTBC ‘청춘시대’ 속 아기 같은 얼굴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배우 박혜수. 그녀가 최근 뷰티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의 뮤즈로 발탁됐다. 12시간의 긴 광고 촬영에도 뽀송뽀송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며 밝은 미소로 촬영장을 환하게 밝힌 그녀와 이야기를 나눴다.

Q JTBC ‘청춘시대’가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오키드 글램 룩

시크 레드 룩

▲ 아, 촬영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달이 다 되어가네요. 드라마 끝나고 2주 정도는 되게 힘들었거든요. 마음이 허하기도 하고, 긴 호흡으로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 처음이라 더 많이 아쉽더라고요. 은재와 ‘청춘시대’를 떠나보내고 시간이 좀 지나니 아쉬움이 이제는 조금씩 아물고 있는 거 같아요. 이별의 상처가 아무는 것처럼요.(웃음) 괜찮아지고 있어요. 드라마 덕분에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정말 감사해요.

Q ‘청춘시대’가 끝난 후에도 벨 에포크 룸메이트들과 잘 지내나.
▲ 그럼요. 저도 언니들도 스케줄이 바빠서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다들 단톡방으로 근황을 묻기도 하고 시간 되는 사람들끼리 짬짬이 만나면서 계속 연락하고 지내고 있어요. 날 잡아서 놀이공원에 가자고 약속했었는데 얼마 전에 다 같이 다녀왔어요.

Q 드라마 속 유은재는 소심한 성격의 캐릭터다. 실제 박혜수는 유은재와 닮았나.
▲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저랑 은재라는 캐릭터가 많이 닮아 있더라고요. 현장에서도 너는 그냥 가만히 있어도 은재 같다라는 말도 정말 많이 들었어요. 근데 실제 성격은 조금 다르거든요. 활발할 때는 활발하고, 말도 많고 지금처럼 이렇게 서슴없이 얘기도 하고 하는데,(웃음) 그때는 은재한테 되게 젖어 있었던 거 같아요. 지금은 원래 저의 옛날 말투와 은재 때문에 변한 말투의 중간쯤(?) 와 있는 거 같아요. 성격도 그렇고.

Q 배우 신현수와 꽁냥꽁냥한 러브라인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커플이었다. 촬영 현장에서의 호흡은 어땠나.
▲ 무척 좋았어요. 현수 오빠 실제 성격도 밝고 자상하고, 아주 세심한 것들까지 신경 써주는 따뜻한 사람이에요. 촬영할 때는 제가 오히려 더 현수 오빠보다 장난기가 많았던 거 같아요. 슛 들어가면 은재처럼 소심하게 변하지만 카메라가 딱 꺼지면 제가 오빠한테 농담도 많이 하고 항상 장난도 치면서.(웃음) 현장에서 저희 커플을 보는 분들은 “종열이가 은재한테 쩔쩔맨다더니~” 하고 웃으면서 귀여워해 주셨어요. 일단 오빠랑은 호흡도 잘 맞고 그 커플의 얘기가 너무 귀여웠잖아요. 서로 그걸 담아내려고 얘기도 많이 하고, 피드백을 많이 주고받아서 정말 재미있게 촬영했어요.

Q 그럼 신현수는 본인의 이상형에 가깝나?
▲ 아마도 극 중에 나온 남자들 중에서는?!(웃음) 가장 이상형에 부합하는 캐릭터죠.

Q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가 첫 데뷔 작품이다.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된 계기나 오디션 지원 동기는?
▲ 원래 노래하는 걸 워낙 좋아했어요. 제가 대학교에 입학하고 밴드부에 들어가면서 키보드랑 보컬을 맡게 됐는데 그때부터 자연스레 음악을 다루기 전보다 훨씬 음악과 가까워졌죠. 그러면서 오디션에 한번 나가볼까 하는 마음에 K팝스타 시즌4에 지원하게 됐어요. 너무 운이 좋게 여기까지 왔는데, 저를 많이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할 따름이에요.

Q 드라마 ‘용팔이’와 ‘운빨로맨스’ OST에 참여했다. 앞으로 가수로서의 활동 계획은 있나.
▲ 아직 활동 계획은 없지만 제가 연기를 사랑하는 만큼이나 음악도 좋아하고 노래 부르는 것도 좋아하니까 기회만 된다면 언제든 좋을 것 같아요.

Q 요즘은 뭘 하며 지내는지.
▲ 드라마 촬영하면서 너무 열심히 먹었어요.(웃음) 점점 동글동글해져 가지고 다시 홀쭉하게 만드는 데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운동하면서 식단 조절도 하고, 바쁠 때는 또 확 먹게 되니까.(웃음) 요즘은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영화도 많이 보고 못 봤던 드라마도 정주행하고, 책도 많이 읽으면서 지내고 있어요.

Q 네이처리퍼블릭 뮤즈로서의 첫 촬영이다. 모델이 된 소감은.
▲ 우선 뷰티 브랜드의 모델이 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더 영광스럽고, 정말 기뻐요.(웃음) 앞으로 네이처리퍼블릭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네이처리퍼블릭 제품을 사용해본 느낌을 소개하자면.
▲ 예전부터 네이처리퍼블릭 제품들이 순하고 깨끗한 느낌이라 수분크림 라인 제품들을 즐겨 사용했는데, 특히 이번에 출시한 스팀크림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매일 자기 전에 듬뿍듬뿍 발라요. 아 그리고 메이크업 색조 제품들 컬러도 은은하고 예뻐서 너무 매력 있어요.

Q 피부가 정말 투명하다. 뽀송뽀송한 피부 비결이나 관리법은?
▲ 저는 평소에 물을 정말 많이 마셔요. 진짜 보는 사람이 신기해할 정도로 많이 마시는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촬영할 때 좀 덜 지치는 것 같기도 하고 또 제가 영양제를 되게 잘 챙겨 먹거든요.(웃음) 젊은 나이임에도 부모님의 영향으로 영양제를 이만큼씩 먹어요. 그것도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Q 현재 고려대 국문학과에 휴학 중이다. 책을 써보고 싶다는 인터뷰 기사를 접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책을 내고 싶나.
▲ 사실 연기를 하는 것의 큰 매력은 다양한 역할로 인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거잖아요. 그런 경험들이 쌓이다 보면 뭔가 되게 따뜻한 내용에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런 소설을 써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저의 막연한 꿈같은 거예요. 지금은 연기도 잘하고 싶고, 노래도 잘하고 싶은데 거기다 책까지 낸다는 건 욕심이죠.(웃음)

Q 내년 방영을 앞둔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에서 신사임당 이영애의 아역을 맡았다. 대선배들과 함께한 기분은.
▲ 제가 맡은 역할이 아역이다 보니 선배님들과 신(Scene)이 겹치진 않았지만, 촬영날이 겹치면 선배님들께 인사를 드리러 가곤 했어요. 특히 갈 때마다 이영애 선배님께서 환한 웃음으로 “혜수야 이리로 와봐~” 하시면서 매번 선물을 한아름씩 주셨는데 이것저것 섬세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에 무척 감동받았어요.


1 네이처리퍼블릭 허브 블렌딩 에센스 50ml 2만4900원
2 네이처리퍼블릭 쉐어버터 스팀크림 모이스트 100ml 3만1000원

오키드 글램 룩
1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톤업 쿠션 SPF50+ PA+++ 15g 1만8900원
2 네이처리퍼블릭 멀티플 터치 스틱 07 코지 핑크 8g 1만2000원
3 네이처리퍼블릭 크리스탈 아이 틴트 07러브메이플, 08빈티지골드 각 4g 9000원
4 네이처리퍼블릭 크리미 립스틱 13글램베이지 3.9g 1만2000원
5 네이처리퍼블릭 컬러 앤 네이처 네일 컬러 63웜토프 8ml 3500원

시크 레드 룩
1 네이처리퍼블릭 프로방스 인텐시브 앰플 쿠션 1라이트베이지 SPF50+ PA+++ 15g 2만3900원
2 네이처리퍼블릭 멀티플 터치 스틱 11 코코넛 8g 1만2000원
3 네이처리퍼블릭 롱라스팅 스머지 섀도 스틱 07시티라이트, 08젠틀코코아 각 1.4g 7000원
4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 04시크레드 무스 4.5g 1만원


인터뷰 이지언 포토그래퍼 정기락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정유진

문의 네이처리퍼블릭 080-890-6000

앳스타일(@star1)



 

김요한 “큰 사랑 받게 된 것,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 본다’고 했던가? M...

‘아무 옷’이나 걸쳐도 찰떡 소...

지코가 일으킨 ‘아무 노래’ 신드롬 열풍이 거세다. ...

펜타곤, “첫 정규 앨범, ‘미친...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펜타곤. 남다른...

추운 겨울, 힙스터를 완성시키는...

바람 샐 틈 없어 추운 날씨에도 끄떡없고, 스타일까지...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