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3.12.31 TUE
 
[오디션 출신 가수들의 반란] 장미여관 “비주얼 웃긴 밴드? 싫지 않다”

오디션 출신 가수들의 반란
한동안 대한민국은 오디션 열풍에 온 나라가 들썩였다. 광풍 같았던 Mnet <슈퍼스타K>를 시작으로 MBC <위대한 탄생>, SBS , KBS 2TV <톱밴드>’, Mnet <보이스 코리아>까지 수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그리고 그 오디션이 낳은 스타들은 연예계 곳곳을 장악하고 있다. 대중이 직접 뽑아 더 믿음이 가고 그래서 더 친숙한 오디션 스타들. 그들의 지금이 궁금하다.




[장미여관] KBS 2TV <톱밴드>
그야말로 요즘 대세. MBC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에서 노홍철과 장미하관을 결성한 장미여관은 육중완의 옥탑방 같은 소탈함과 무도가요제라는 기회를 준 것에 대한 고마움에 흘렸던 눈물, 잘 생기지 않아도 “오빠”라고 불러달라는 자신감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하지만 이전에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톱밴드 시즌2>를 통해 이미 이들은 시청자에게 확실한 눈도장과 함께 일약 전국구 스타덤에 올랐다. 말 그대로 혜성같이 등장한 그룹이었다. 남성의 심리를 대변하는 솔직한 가사가 돋보이는 ‘봉숙이’는 대표곡으로 꼽히고 있다.


★ <톱밴드> 출신보다는 이제 <무한도전>에 나온 밴드라는 인식이 강하다. 최근 인기를 실감하고 있나?
▶ 너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깜짝 놀라고 있다. 특히 여러 프로그램 섭외 전화로 정신없다. 하루도 못 쉴 정도로 공연도 많아지고…. 기대 이상으로 많이 사랑해주셔서 덕분에 바쁘게 지내고 있다.

★ <톱밴드>에 출연했던 좋은 밴드가 많다. 장미여관이 생각할 때 <톱밴드> 출신 중 가장 잘된 밴드는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 <톱밴드>에 출연한 팀들은 다 잘됐다고 생각한다. 그중 데이브레이크, 로맨틱펀치 등이 잘된 것 같다.

★ <톱밴드>가 폐지됐다. 폐지 소식을 들었을 때 많이 아쉬웠을 것 같은데.
▶ <톱밴드>는 우리도 정말 도움을 많이 받은 프로그램이라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 솔직히 시즌3까지는 할 거라 예상했는데 폐지됐다니 좀 허무하고 너무 아쉽다.

★ <톱밴드> 출신이란 꼬리표가 싫진 않은가?
▶ 전혀. 우리는 그저 감사할 뿐이다. 영원히 그렇게 불러줘도 감사히 생각하겠다.

★ 장미여관에게 <톱밴드>란?
▶ 친정집, 엄마, 가족 같은 고마운 프로그램.

★ 장미여관이라는 밴드로 뭉치지 않았다면 지금쯤 무엇을 하고 있을까?
▶ 아마 레슨하고 일하면서 계속 음악을 했을 것 같다.

★ 장미여관은 흔하지 않고 독특한, 신선한 노래를 만드는 그룹으로 사랑받고 있다. 비결이 뭔가?
▶ 우리 멤버들이 워낙 유쾌하고 즐거운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곡에도 그 성격들이 그대로 배어 나오는 거 같다.

★ 장미여관이 노래를 통해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 평소에 다들 생각하고는 있지만 겉으로 잘 표현하지 않는 이야기들을 하고 싶다. 생활밀착형의 이야기들도 하고 싶고, 우리의 이야기인 동시에 듣는 사람들의 이야기인 노래들을 하고 싶다.

★ ‘더티 섹시’라는 말이나 ‘비주얼 웃긴 밴드’라는 이미지가 싫진 않은가?
▶ 전혀 싫지 않다. 재미있고 유쾌한 것을 좋아하는 우리로서는 감사한 말들이다.

★ 앞으로 어떤 밴드로 남고 싶나.
▶ 정말 편하고 친근한 동네 형 오빠 동생 친구 같은 밴드로 남고 싶다. 정말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그런 밴드가 되겠다.

앳스타일(@star1) 이민지 기자



 

이찬원 “평범한 대학생→‘미스...

스물 다섯. 눈부신 나이. 이찬원은 만개한 벚꽃터널 ...

옥택연, 셔누, 지민! ‘으른美’...

비글돌, 만찢돌 등 저마다의 개성을 내세우며 차별화...

5월 뷰티 신상, Beauty In Bloom...

화창한 날씨에 기분 좋은 바람, 만개한 꽃까지 봄 내...

‘2U’ 강다니엘, “앞으로를 더...

강다니엘(23)에게 지난 겨울은 가장 추운 계절이었다....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