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2019.04.24 WED
 
AB6IX, “합 잘 맞는 우리 다섯 명, 그 누구보다 특별한 팀 될 것” [스타@스타일]

각각의 연습생 시절을 거친 다섯 명의 멤버가 모여 AB6IX(에이비식스)라는 이름으로 완전체를 이뤘다. 쉼 없이 노력했지만 무대에 오르는 길은 멀고도 험했다. 가수가 되기까지 다섯 명의 멤버가 가진 사연은 길었고, 몇 번의 도전과 기다림을 반복하며 데뷔를 꿈꿨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은 어쩌면 이 다섯 명의 소년들이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기다리며 무대 위에서 한없이 떨던 네 명의 소년들과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연습생으로 보내며 데뷔만을 간절히 기다렸던 한 명의 소년이 만났다. 다섯 명이 함께 맞이한 5월, 긴 기다림의 시간을 묵묵히 참아낸 AB6IX 멤버들의 앞에는 누구보다 눈부신 ‘새로운’ 날들이 펼쳐졌다.

(왼쪽 위 부터 시계 방향) 동현_셔츠 타미힐피거, 웅_셔츠 코스 이너 티셔츠 씨웨어, 대휘_재킷 스테레오 바이널즈, 이너 티셔츠 타미진스, 영민_아우터 오니츠카 타이거 이너 티셔츠 버쉬카 팬츠 비욘드 클로젯, 우진_맨투맨 엠이피 이너 티셔츠 마하그리드

(왼쪽 위 부터 시계 방향) 영민_아우터 오니츠카 타이거 이너 티셔츠 버쉬카 팬츠 비욘드 클로젯, 우진_맨투맨 엠이피 이너 티셔츠 마하그리드, 동현_셔츠 타미힐피거 팬츠 비욘드 클로젯, 대휘_재킷 스테레오 바이널즈, 이너 티셔츠 타미진스 팬츠 던스트 슈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웅_셔츠 코스 이너 티셔츠 씨웨어 팬츠 유니버셜 웍스 슈즈 컨버스

대휘_ 셔츠 비욘드 클로젯

우진_ 셔츠 타미힐피거 팬츠 디젤 슈즈 닥터마틴

동현_ 셔츠 비욘드 클로젯 팬츠 타미힐피거 슈즈 컨버스

영민_ 티셔츠 겐조 옴므 팬츠 누디진


웅_ 화이트 피케 티셔츠 비욘드 클로젯 그린 피케 티셔츠 유닛




Q 멤버들이 함께한 첫 화보였다.
▲ 동현_다섯이 처음 화보를 찍기도 했고 또 오랜만의 뷰티 화보라 긴장했는데 너무 재미있게 촬영해 즐거웠어요.
▲ 대휘_요즘 데뷔 앨범 준비를 하느라 멤버들끼리 늘 연습실에 있는데 화보 촬영 현장에 함께 있으니 평소와 달랐어요. 진짜 활동을 시작했다는 느낌이 들어서 즐겁고 설레었어요. 또 단체 사진 속의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려서 앞으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더 커졌어요.
▲ 웅_화보 촬영이 처음이라 기대와 걱정이 컸는데 멤버들이 많이 도와줘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요.
▲ 우진_다섯 명이 함께 모였을 때 어떤 그림이 나올까 궁금했거든요. 멤버 각각의 개성이 합쳐져 좋게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 영민_촬영장 분위기도 중요한데 텐션이 ‘업’되어서 멤버들이 모두 즐거웠어요.
좋은 작업물이 나온 것 같아요. 케미도 잘 맞아서 즐거웠고 촬영장도 시끌시끌해서 좋았어요.
▲ 대휘_다섯 명 모두 정말 활발하고 시끄러운 사람들끼리 모였거든요. 하하.
▲ 우진_멤버들이 뭉쳐 있으면 ‘저세상 텐션’이라고 불릴 정도예요. 세상에 이런 텐션이 없어요 (웃음).

Q 다섯 명의 멤버들이 AB6IX라는 이름으로 함께하게 됐다. 그룹명이 독특한데.
▲ 영민_완벽하다, 완전하다는 의미의 앱솔루트(absolute)에서 약자인 AB를 땄어요. 그리고 다섯 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SIX) 완전체가 되었다는 의미를 담았죠.

Q 티저가 공개되며 멤버 구성은 물론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키웠다.
▲ 동현_이번 티저가 전체적으로 멋있는 분위기에 의상으로 포인트를 주고 촬영해 멤버 개인별로도 너무 예뻤고 함께 모였을 때도 멋졌어요. 팬들이 좋아해 주실 것 같았죠.
▲ 우진_티저 사진 중에 웅이 형의 모습이 공개가 안 된 사진도 있었는데, 현장에서 촬영할 때 혼자 뒤 돌아 서 있거나 살짝 얼굴을 가렸거든요. 그런 느낌의 사진을 찍어 본 적이 없어서 신선하기도 했고 재미있었어요. 정체를 숨기는 느낌이요.
▲ 대휘_제가 연습생 때 웅이 형이랑 쇼케이스를 같이 한 적이 있어요. 그때 정말 귀여운 콘셉트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함께 촬영하며 정말 놀랐어요. 사진도 잘 찍고, 멋있어지고 달라진 게 보여서요. 이번 티저의 콘셉트는 웅이 형이 가장 잘 살린 것 같아요.

Q 각자의 포지션이 궁금하다.
▲ 영민_저는 맏형으로서 멘트나 분위기를 정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 웅_영민이 형은 멘트 정리도 잘 하지만 벌레도 잘 잡아줘요. 하하.
▲ 영민_우진이도 벌레를 잘 잡는데(웃음).
▲ 대휘_제 생각에 우진이 형은 개그 담당인 것 같아요.
▲ 우진_아녜요. 저보단 대휘가 웃음에 욕심이 있죠.
▲ 영민_대휘는 개그 캐릭터라기보다 저희 팀의 분위기를 담당해요. 분위기를 업 시켜 멤버들 기운을 북돋아줘요.
▲ 일동_맞아요.
▲ 대휘_우진이 형은 묵직하게 날리는 한 마디 한 마디가 정말 웃겨요. 방송에 비유하자면 저는 보조 출연자 같은 느낌이라 소소한 웃음으로 MSG를 치거든요. 큰 웃음은 우진이 형이 빵빵 터뜨리죠.
▲ 동현_저는 나이가 중간이라 막내 라인과 형 라인의 경계선을 맡고 있어요. 중간에서 의견을 조율하기도 하고요.
▲ 대휘_웅이 형은 정말 엉뚱해요. 사차원도 이런 사차원이 없어요. 하하.
▲ 영민_웅이는 가끔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저희한테 잘 다가와 정말 금세 다들 친해지고 또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것 같아요.
▲ 대휘_저희 모두 낯을 많이 가리는데 순식간에 친해지고 허물이 없어졌어요.

Q 팀워크 자랑도 들어보고 싶다.
▲ 동현_모두 센스가 정말 좋아요. 예를 들어 이야기를 나누다 어떤 주제가 나오면 모두가 망설임 없이 잘 받아쳐요. 그런 부분에서 합이 잘 맞는다고 느끼죠. 또 그런 합이 잘 맞는 모습이 무대 위에서도 잘 보여질 것 같아 기대도 되고요.
▲ 대휘_다섯 명이 함께 있으면 즐거워요. 즐거움이 티가 많이 나서 보는 분들도 멤버가 정말 사이가 좋다는 걸 잘 알아요.
▲ 영민_순간적인 단합이 잘 되거든요. 아마 평소에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성향도 잘 맞고 생각이 비슷하니까 다섯 명이 합도 잘 맞을 수밖에 없죠.

Q 바쁜 일상을 보낼 텐데 특별한 에너지 충전법이 있다면.
▲ 우진_볼륨을 크게 켜서 음악을 듣는 걸 좋아하거든요. 불 꺼진 방에 혼자 누워 음악을 들어요. 음악 감상으로 힐링을 많이 하죠. 또 피규어 모으는 취미가 있는데 진열된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절로 좋아져요. 하하.
▲ 웅_시원하게 샤워하고 파자마를 입은 채로 맛있는 음식 먹는 것이 낙이에요. 거기에 드라마까지 틀어 두면 이거야말로 최고의 힐링이죠.
▲ 우진_웅이 형은 파자마 입고 걸그룹 선배들의 춤을 추는 것도 좋아해요. 하하. 대휘랑 언젠가 댄스 배틀을 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 동현_전 혼자 영화관에 가서 조조나 심야 영화를 보는 것도 좋아해요. 먹고 싶은 음식이 생기면 가서 먹고 힐링을 느끼는 것 같아요.
▲ 영민_특별한 건 없는 것 같아요.
▲ 우진_영민이 형은 엄청나게 큰 성량으로 방에서 노래를 불러요. 하하.
▲ 영민_창문 살짝 열어두고 바람 쐬면서 잠드는 걸 좋아해요.
▲ 대휘_영화 보며 우는 거 좋아해요. 감수성이 풍부해서 그런가. 하하.

Q 멤버들의 매력 포인트를 꼽아보자면.
▲ 동현_대휘는 재주가 정말 많아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작곡이면 작곡, 예능이면 예능 여러 방면으로 재주와 매력이 많아 어딜 가도 사랑 받을 수 있는 아이예요.
▲ 대휘_웅이 형도 ‘재능캐’예요. 모난 곳 없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요. 형이 멤버가 된 것에 정말 감사하고 고마워요.
▲ 웅_우진이는 재미있고 성격이 정말 좋아요. 모두가 지치고 힘들 때 기운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 배려를 정말 많이 해요. 배울 점도 많고 정말 좋은 동생이에요.
▲ 우진_영민이 형은 진짜 착하고 동생들이 하는 행동을 모두 다 받아줘요. 저희를 정말 잘 상대해줘요. 정말 좋은 리더에요.
▲ 대휘_저희 네 명을 포용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웃음) 늘 고맙죠.
▲ 영민_동현이는 중간에서 어느 한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도록 잘 맞춰줘요. 형과 동생 역할을 모두 잘 해줘서 고마워요. 붙임성이 좋은 것도 정말 큰 매력이고요.

Q SBS ‘동상이몽’에 출연해 대표인 라이머를 향해 솔직 발언을 펼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대휘_대표님도 방송에 그렇게 나갈 줄 몰랐다고 하셨어요. 하하. 실제로 대표님과 정말 친하기도 하고 친근하게 해주거든요. 대표님께는 조금 죄송하지만 방송에는 너무 재미있게 나와서 다행이었어요.

Q 예능 욕심도 있어 보이는데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나.
▲ 동현_tvN ‘신서유기’ 같은 프로그램에 나가고 싶어요. 멤버들이랑 게임도 하고요.
▲ 우진_전 SBS ‘런닝맨’에 꼭 나가고 싶어요. 데뷔하기 전부터 늘 꿈꾸고 있었거든요.
▲ 웅_저도 뛰는 것을 좋아해서 ‘런닝맨’에 출연하고 싶어요.
▲ 대휘_토크가 더 좋아요. MBC ‘라디오스타’ 같은 프로그램에 나가면 재밌을 것 같아요.
▲ 우진_’라디오스타’에 나간 적이 있는데 말로 누군가를 웃기는 게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대휘는 잘 할 것 같아요. 제가 평소에 식단 관리를 해서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도 나가고 싶어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나 ‘한끼줍쇼’ 같은 프로그램이요. 정글도 다시 가보고 싶고요. 정글에선 힘들었는데 돌이켜 보니 좋았던 것 같아요. 병만이 형과 출연자들이 정말 잘 챙겨줬어요.

Q 리더인 영민은 멤버들에게 언제 가장 고마운지 묻고 싶다.
▲ 우진_저희가 옆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 고맙지 않을까요. 하하.
▲ 영민_그렇죠(웃음). 제가 뭔가를 부탁할 때 흔쾌하게 해주면 정말 고마워요.
▲ 일동_너무 소소한데요. 하하.
▲ 영민_그냥 평소에 말을 잘 들어주는 것만으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해요. 멤버들이 다들 개성이 강해 모여만 있어도 시끄러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앨범을 구상하거나 회의를 하면 결론도 잘 내고 의욕적으로 의견도 내요. 억지로 주도하지 않아도 멤버들이 알아서 잘 하니까 걱정이 없어요.

Q 대휘와 우진은 워너원 이후 또다시 좋은 케미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 대휘_저희는 워너원 활동을 하기 전부터 정말 오래 봤잖아요. 이젠 말 안 해도 서로를 잘 아는 단계가 됐죠. 가만히 있어도 서로의 컨디션까지 파악할 수 있어요.

Q 영민과 동현도 MXM 활동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뒀기에 기대가 크겠다.
▲ 영민_저희 네 명은 이미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준비 전부터 알아 왔죠. 방송 이후에 거의 2년이란 시간 동안 각자 활동을 하느라 합을 많이 못 맞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걱정도 했었어요. 저와 동현이는 MXM으로 활동하며 걱정이 크지 않았죠. 데뷔 앨범을 준비하며 보니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정말 잘 맞아요.
▲ 대휘_어떻게 보면 각자 위치에서 활동한 2년이란 시간이 좋은 도움이 됐어요. 노하우를 배우고 또 저희가 배운 노하우를 웅이 형과 함께 공유하고, 거기서 플러스 되는 요인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Q AB6IX의 무대는 어떤 부분을 기대하고 보면 좋을까.
▲ 동현_선배들이 보여준 기존의 멋진 무대도 정말 많지만 좀 더 아티스트적인 모습과 음악적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보여주고 싶어요.
▲ 대휘_앞으로도 아이돌과 아티스트의 경계에 있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에요.
▲ 우진_아이돌적인 부분과 아티스트적인 부분을 모두 가지고 있는 모습이죠. 직접 곡과 가사를 쓰면서 안무 제작도 참여하기 때문에 저희만이 가진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거든요. 그런 부분을 강점으로 살리면서 활동하고 싶어요.

Q 활동 포부도 들어보고 싶다.
▲ 영민_팬들이 데뷔를 많이 기다려 줬어요. 저희 역시 팬들 못지않게 만날 시간을 기대해왔죠. 웅이까지 함께 하게 돼 보여줄 것도 많고 보여드리고 싶은 것도 정말 많아요. 그 누구보다 특별한 팀이 되어서 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어요.

진행 임미애 스타일링 박승현 인터뷰 박승현 포토그래퍼 이경진 비하인드 포토그래퍼 정유진 헤어 임종수, 문경희(제니하우스 청담힐) 메이크업 정혜선, 도이(제니하우스 청담힐)


1 아크웰 유브이 컷 내추럴 선 쿠션 25g 3만5000원
2 아크웰 유브이 컷 보송 선 파우더 8g 2만6000원
3 아크웰 유브이 컷 마일드 선 플루이드 140ml 3만2000원
4 아크웰 유브이 컷 워터프루프 선 크림 50g 2만8000원
5 아크웰 유브이 컷 쿨 다운 선 블록 50g 2만8000원

문의 겐조 옴므 02-620-7935 누디진 070-4349-6863 닥터마틴 02-546-1461 디젤 080-938-0000 마하그리드 1544-0409 버쉬카 02-512-0728 비욘드클로젯 02-6049-4613 스테레오 바이널즈 02-499-0902 씨웨어 010-4628-0285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1588-8241 아크웰 080-343-1803 오니츠카 타이거 02-546-7764 엠이피 02-545-6297 유니버셜 웍스 02-6905-3724 유닛 02-2118-6491 컨버스 02-3479-1827 코스 02-3213-4140 타미진스 02-752-3572 타미힐피거 1544-3966

앳스타일(@star1)



 

이진혁 “‘프듀 X 101’ 파이널...

경연 프로그램의 최종 순위가 무색해지는 초유의 사태...

볼드 아이템의 세계

크고 눈에 띌수록 아름답다. 과감할수록 매력적인 볼...

김재환, “소울 충만한 보컬리스...

워너원의 메인 보컬에서 지난 5월 솔로가수로 데뷔한 ...

배우 이엘 • 가수 로시 &#...

볼 때마다 궁금했던 스타들의 메이크업. 광고나 협찬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