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ENTERTAINMENT>CULTURE

2018.12.28 FRI
 
[@BOOK] 소중한 혼자만의 시간을 선물하는 신간도서

[앳스타일 임미애 기자]

▶ 따뜻한 라디오가 담긴 ‘우리가 함께 듣던 밤’
2006년부터 열두 해 동안 청취자의 곁을 지켜온 CBS 라디오 ‘꿈과 음악사이에’의 DJ 허윤희가 처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우리가 함께 듣던 밤’은 라디오 애청자들의 사연을 소개하면서 미처 덧붙이지 못했던 말, 사소한 일상에 대한 깊은 생각,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고마움과 미안함과 더불어 독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을 소개한다.


사진=다산북스출판사 제공

사진=몽무출판사 제공

사진=앨피출판사 제공


총 6장으로 구성된 본문에서는 사랑, 가족, 우정 이별, 성장, 그리움을 토대로 저자의 일상과 생각을 공유한다. 본문 중간에 삽입된 양태종 일러스트레이터의 삽화는 글의 감동을 증폭시켜준다. 일과 학업에 시달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그리고 번잡한 인간관계와 디지털 문명에 지친 사람들에게 이 책은 소중한 혼자만의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 내 삶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 ‘꿈꾸는 나비의 작은 날개짓’
새로운 시작은 두렵고, 지금 걷고 있는 길에 두려움이 들 때 우리는 삶을 마주하게 된다. ‘꿈꾸는 나비의 작은 날개짓’은 감정의 결이 다른 남들과의 관계 속에서 ‘나’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내 삶의 중심을 내가 잡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살아가는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온전히 나로서 나를 바라본 최초의 시간, 받아들이고 나아가는 순간, 세상에 헛된 시간이 없음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며 무게 중심을 잡지 못하면 쓰러지고, 쓰러지고 나면 다시 일어서기 쉽지 않다는 걸 전할 뿐이다. 답은 독자 스스로 찾아야 한다.

▶ 신랄하고 유쾌한 젠더 정신분석, ‘남근선망과 내 안의 나쁜 감정들’
‘남근선망과 내 안의 나쁜 감정들’은 ‘하버드 사랑학 수업’, ‘나는 과학이 말하는 성차별이 불편합니다’를 통해 연애의 본질과 진화심리학의 허구적 이분법을 날카롭게 비판한 저자 마리 루티가 신작이다.

저자는 남근선망을 포함해 현대인의 일상생활에 만연한 나쁜 감정에 주목했다. 책 제목에 ‘남근선망’을 붙인 건, 여러 나쁜 감정들 가운데 특히 남근선망을 부지하는 이성애 가부장제적 사회를 페미니즘의 관점에서 통렬히 비판하기 위함이다.

이 책은 젠더 문제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현안, 성소수자와 비혼자들의 권리, 인간 존재의 근원적 불안을 라캉 이론에 기대어 설명한다. 저자는 남근선망 개념도 페미니즘이라는 정치의식의 선도적 개념으로 분석했다.

임미애 miae@



 

‘강다니엘, 뷔, 로제, 아이유’...

‘심플 이즈 더 베스트’라고 하지만 패션에 있어서는...

소지섭, “브라운관 복귀작 ‘내...

MBC ‘내 뒤에 테리우스’로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복...

“패션도 월클” 클래스가 다른 ...

퍼포먼스와 노래, 뭐 하나 빠질 게 없는 방탄소년단은...

강다니엘의 ‘꾸안꾸’ 센터 패...

‘2018 MAMA JAPAN’ 시상식에서 ‘월드와이드 톱10’...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