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TREND>앳트렌드

2018.10.26 FRI
 
나에게 잘 맞는 패딩 스타일링은? 올 겨울 패딩 패션 트렌드

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찾아오면서, 많은 이들이 롱패딩을 찾는 계절이 왔다. 작년부터 패딩은 겨울 아우터의 대세로 떠올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캐주얼하고 편안함만이 강조된 옷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패딩을 입기 망설이는 사람도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이 등장하고 있다.

사진=네파 제공

(왼쪽부터) 전지현이 입은 롱패딩 네파, 수지가 입은 롱패딩 K2, 서강준이 입은 롱패딩 밀레


올 해 패딩은 작년과 대비해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다. 블랙이 주를 이뤄 길 위에 모든 사람들이 천편일률적인 무채색의 긴 아우터를 입고 다녔던 작년 대비 내츄럴한 감성을 가진 어반 컬러, 상큼한 파스텔 톤 컬러 등의 패딩이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 또한 롱패딩이 시장을 장악하다 싶이 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무릎 위까지 오는 적당한 기장 또는 숏패딩도 눈에 띄고, 슬림한 핏은 물론 오버사이즈 핏까지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양한 컬러로 나만의 분위기 살리는 스타일링 완성

얼굴 톤이 밝은 편이라면 살짝 톤 다운된 패딩을 활용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겨울 도시 본연의 색을 담은 듯한 미스트와 같은 고급스러운 컬러의 패딩을 걸쳐주면 분위기 있는 ‘겨울 여자’의 감성을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파스텔 톤의 컬러를 활용한다면 일상 속 상큼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만들 수 있다.

비교적 얼굴 톤이 어둡다면 블랙보다는 시크한 느낌이 강조된 네이비 컬러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의 네이비 컬러 패딩을 통해 모던한 도시 여자 느낌을 만드는데 제격이다. 매일 착용하긴 어렵지만 때때로 채도가 높은 쨍한 컬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유명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책임지고 있는 한혜연 스타일리스트는 “디자인, 핏, T.P.O 등 스타일링을 위해 많은 것들을 고려해야 하지만 그 중 스타일을 좀 더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컬러, 특히 겨울 옷들은 기본 부피 덕에 자칫 잘못하면 부해 보일 수 있어 무작정 날씬해 보일 거라는 믿음으로 무채색을 고집하지 않고 우선 내게 맞는 톤을 찾고, 트렌디한 시즌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기를 추천한다” 며 “올 겨울 관심있게 보는 컬러는 어반 컬러로 미스트, 네이비 등의 컬러는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고, 감성적인 내츄럴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심플한 패션이라도 트렌디한 컬러를 조화롭게 연출한다면 색다른 스타일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컬러∙기능성∙스타일 모두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를 출시했다. 네파는 트렌드 컬러인 어반 컬러를 적용해 그 동안 패딩의 정석이라 불리었던 화이트와 블랙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 컬러를 선보였다. 진부하고 정형적인 쨍한 화이트 컬러에서 고급스럽고 우아한 감성을 가미한 미스트, 식상한 블랙보다 이염이 덜하고 세련되고 시크한 매력을 갖춘 네이비 등 네파는 실제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를 선정했다.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아는 따뜻하지만 부피 때문에 부해 보일 수 있다는 패딩의 약점을 최소화하고자 핏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네파는 전속모델 전지현과 함께 뉴욕에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우아한 어반 컬러를 활용한 완벽한 윈터 스타일링을 소개했다.

K2 역시 고급스러움과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롱패딩 아그네스를 출시하며 블랙, 네이비, 카키와 함께 우아한 느낌을 살린 스노우 컬러를 선보였고, 노스페이스는 홍보대사 화사와 함께한 신제품 화보 속에서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1996 레트로 눕시 재킷과 익스플로링 코트를 선보였다. 아이더는 나르시스 롱패딩을 산뜻한 파스텔 컬러로 된 피치, 인디안 블루 컬러로 출시했다.

롱 VS. 숏 나에게 맞는 스타일링은?

작년에 이어 롱패딩이 국민아우터로 각광받고 있지만 다양한 기장감의 패딩이 출시됨에 따라 자신이 평소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춰 패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패딩의 길이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롱패딩은 신체의 많은 부위를 따뜻한 충전재로 보호해줘 추운 겨울 체온을 유지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심플하면서 편한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포티한 느낌의 제품은 물론 전체적으로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슬림한 핏에 세련된 컬러의 퍼 장식이 되어 있는 제품도 있어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특히 몸에 핏 되는 이너웨어를 매치한다면 각선미를 자랑하면서 동시에 체온은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숏패딩은 롱패딩 보다 짧아 보온성은 비교적 약할 수 있지만 활동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유니크하면서도 귀엽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전체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 바디라인을 살리는 등의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네파의 사이폰은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119cm(남성 사이즈 100호 기준) 긴 기장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벤치다운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교복과 같이 단정한 복장은 물론, 스포티하고 액티브한 스타일에도 쉽게 착장 할 수 있으며, 컬러풀한 비니나 머플러 등으로 스타일링하면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엄브로는 벌키한 볼륨감의 오버사이즈 숏다운 점퍼 풀백 숏다운을 선보였다. 활동성 좋은 짧은 기장감, 트렌디한 실루엣, 우수한 보온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밀레의 레트로 두두느 다운 재킷은 허리 기장의 숏 푸퍼 다운 스타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며 짧은 기장이지만 소매와 허릿단에 시보리 처리를 해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차단한다.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슬림핏, 경쾌하고 액티브하게 오버사이즈 핏!

패딩의 종류가 다양해 지면서 핏 또한 달라지고 있다. 최근에는 베이직한 느낌을 담아 일자로 뚝 떨어지는 핏과 함께 몸의 실루엣을 잡아줘 보다 날씬하고 날렵하게 보여주는 슬림핏, 그리고 투박하지만 액티브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주는 오버사이즈 핏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일자로 떨어지는 베이직한 핏의 경우 실용성을 우선으로한 심플함에 특히 젊은 1020세대에게 인기가 많다. 교복이나 트레이닝복 위에도 가볍게 걸칠 수 있고 무엇보다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 캐쥬얼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슬림 핏의 경우 여성들이 패딩을 살 때 가장 우려하는 부해 보일까 하는 걱정을 덜어준다. 허리 라인을 잡아주고 사선 퀼팅 등 다양한 디자인적 효과를 통해 패딩을 입었지만 오히려 슬림하고 날씬하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버사이즈 핏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힙합 느낌의 트렌디한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박승현 hyunn@



 

폴라 비가운이 밝히는 스킨케어...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의 저자로 유명한 ...

방탄소년단 콜라부터 워너원 아...

유통업계가 인기 아이돌 이미지를 담은 제품들로 소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재영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재영을 소개하는 이 단어는 ...

태가 나는 현빈의 알짜 패션

패션의 세계는 아주 냉혹하다. 애써 옷을 입어도 2프...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