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TREND>앳트렌드

2018.01.24 WED
 
속옷만 잘 입어도 추위 해결 “그뤠잇!”

[앳스타일 박승현 기자]

전국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지속되고 있다. 스키, 산행과 같은 야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추위에 단단히 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추위 걱정은 덜면서 아름다운 설경은 마음 놓고 즐기기 위해서는 겉옷뿐 만 아니라 속옷부터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적절한 속옷을 챙겨 입어야 땀이 잘 흡수되고 원활히 건조되면서 감기에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비비안 ‘여성용 기능성 내의 세트’, 젠토프 ‘남성용 발열 내의’, BYC ‘보디히트 발열 내의 세트’, 트라이 ‘트라이 히트 업’, 아디다스 ‘여성용 탱크 브라’, 비비안 ‘스포츠 런닝과 레깅스 세트’, 세컨스킨 ‘메시 소재 스포츠 브라탑’


▶땀 흡수와 배출이 원활한 기능성 내의
겨울 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에서 땀이 나기 마련이다. 특히 두껍고 뻣뻣한 스키복 또는 보드복 안에는 두꺼운 내의를 껴입기도 애매하다. 이럴 때 얇고 부드러운 소재의 기능성 내의를 입어주는 것이 체온 유지에 좋다. 땀 흡수와 배출이 원활한 흡습, 속건 기능이 있는 소재를 사용한 내의는 습기로부터 쾌적함을 유지하도록 하고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생기는 오한도 방지한다.

추운 날씨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열을 내는 원리를 이용한 발열 내의를 입어주는 것도 좋다. 활동성을 위해 몸에 가볍게 밀착되는 스타일이 적절하다. 겉옷 안에 입어도 말리지 않아 슬림핏의 등산복이나 스키복 안에 입어도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적다.

비비안의 ‘여성용 기능성 내의 세트’는 스타킹처럼 신축성이 좋은 폴리 소재를 사용해 몸에 감기듯 밀착되고 가볍다. 겉옷 안에 입어도 매끄러운 옷맵시를 연출할 수 있고 통기성이 좋아 운동을 해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젠토프에서는 ‘남성용 발열 내의’를 선보였다. 태양빛이나 실내조명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섬유 자체에서 열을 내는 에어로 히트란 광발열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BYC에서도 ‘보디히트 발열 내의 세트’를 판매 중이다. 기존의 흡습발열 기능 외에 신체나 대기 중 적외선을 열에너지로 바꾸는 솔라 터치 광발열 원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트라이도 발열 내의 라인인 ‘트라이 히트 업’을 출시했다. 베이직 라인, 운동과 야외활동에 적합한 액티브 라인, 봉제선을 없애 편안함을 극대화한 익스트림 라인, 합리적인 가격대가 장점인 라이트 라인이 있다.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스포츠 내의
여성들이 스포츠를 즐기며 더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브래지어다. 평소 착용하는 브래지어는 운동을 할 때 축축해지기 쉽고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지 못한다. 격렬한 운동을 할수록 브래지어 어깨끈이 흘러내려 신경이 쓰이기도 한다.

겨울 스포츠를 즐길 때도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브래지어는 통기성이 좋은 메시 원단으로 만들어져 땀을 잘 흡수한다. 신축성이 좋고 어깨끈이 없는 러닝셔츠 스타일이기 때문에 격한 움직임에도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비비안에서는 ‘몰드형 스포츠 브라와 팬티 세트’를 출시했다. 일반 브래지어와 다르게 컵 선 아래에 메시 원단을 사용해 땀의 발산이 잘 될 수 있도록 했다. 가슴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어깨끈을 브래지어 컵과 일체형으로 제작해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팬티 역시 허리 라인에 메시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다.

세컨스킨에서는 ‘메시 소재 스포츠 브라탑’을 출시했다. 어깨끈이 밴드로 돼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등 쪽은 메시 원단이기 때문에 땀 배출에 효과적이다.

비비안의 ‘스포츠 런닝과 레깅스 세트’는 쿨맥스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과 탄력성이 우수하다. 운동시 쾌적함을 유지해주며 스포츠 런닝 안에 브래지어가 내장돼 있어 속옷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 레깅스는 검은색과 회색의 세련된 배색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아디다스의 ‘여성용 탱크 브라’는 러닝형 탱크톱 안에 스포츠 브래지어가 내장돼 있어 활동성을 높였다. 또 흡습과 속건의 클라이마라이트 원단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박승현 hyunn@



 

이래경 감독 “소녀시대 윤아와...

아이유 ‘밤편지’ 뮤직비디오로 잔잔한 음악에 걸 맞...

‘정해인 김태리 신혜선’ 2018 ...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속담처럼 요즘 주연배우들...

김비서를 꿈꾼다면 ‘오피스 뷰...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박민영처럼 하루 종일 ...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도경,“에...

박도경(33)은 10년 차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비디비치...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5층(논현동,원일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