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7.09.22 FRI
 
김유정 “스무 살, 목적지 없는 여행 떠나고파” [화보&인터뷰]

스무 살을 코앞에 둔 배우 김유정(18)을 만났다. 아역배우에서 여배우로 진화하고 있는 김유정에게 떼지 못할 꼬리표 따윈 없어 보였다. 배우 15년 차 김유정의 마지막 10대는 어떤 느낌일까. 성인이 되면 목적지 없는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는 어느 평범한 소녀의 대답. 순수함만은 영원히 변치 않는 ‘아역’으로 남을 것 같다.

부드러운 핑크 컬러와 깨끗한 FUR 디테일이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해주는 휠라 헤비 롱다운. 열을 모아주고, 생활 방수가 가능한 특별한 기능성이 더해졌다. 36만9000원

미니멀하지만 부드럽게 감싸주는 몸의 착용감이 돋보이는 휠라 롱 구스 다운. 가슴에 레이어드 디테일이 있어 더욱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35만9000원

어깨에서 이어지는 긴 라인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휠라 헤리티지 다운. 23만9000원

강한 레트로 무드의 컬러와 디자인 코드가 매력적인 휠라포에버다운. 19만9000원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에도 경량성과 보온성이 뛰어나 가볍게 착용 할 수 있는 휠라 롱 벤치 다운. 29만9000원

최근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헤리티지 무드, 그 대표 심볼인 FILA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간 경량 롱다운 재킷 휠라 라이트 롱다운. 23만9000원

레트로한 아웃핏에 감각적인 컬러톤이 더해진 헤리티지의 새로운 해석의 휠라 스타디움 재킷. 매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시각적 포인트를 강하게 해준다. 17만9000원

과거 흴라의 오리진에서 영감을 얻어 강한 헤리티지 모티브가 돋보이는 휠라 클래식 다운 재킷. 23만9000원


Q 얼마 전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팀이 1주년을 맞아 다시 모였다. 무척 반가웠을 것 같다.
▲ 엄청 반가웠죠(웃음). 다들 오랜만에 만나 그 동안 못 했던 이야기도 하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어요. SNS에 사진도 많이 올리고요. 이런저런 이야길 나누다 보니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서 더 아련하더라고요. 많이 웃고 많이 즐겼습니다.

Q 상대역이었던 박보검과는 더 반가웠겠다.
▲ 보검 오빠랑은 진짜 오랜만에 만났거든요. 정말 반가웠어요. 얘기도 많이 하고 함께 호흡하고 연기했던 배우들과 다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Q 김유정에게 ‘구르미 그린 달빛’이란 작품은 어떤 의미인가.
▲ 음… 전에 인터뷰를 하면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어요. ‘구르미 그린 달빛’은 제게 꽉 찬 앨범 같은 작품이라고요. 시간이 지나서 먼지가 쌓여도 그것마저 아름다워 보일 것 같은 그런 앨범 있잖아요. 특히 이번에 만났을 때는 내가 마치 그 앨범의 마지막 장에 들어간 기분이었어요.

Q 현재 고3이다. 어떻게 무얼하며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다.
▲ 맞아요. 10대의 마지막을 보내고 있죠. 얼마 있으면 학교를 졸업해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시간이니 우선적으로는 학교 생활을 잘 마무리하려고요. 아 참. 이번에 팬미팅을 해요. 기다렸던 시간인 만큼 매일 설레고 기대돼요. 기분도 너무 좋고요. 열심히 준비해서 빨리 팬들을 만나고 싶어요.

Q 스무 살을 앞두고 하고 싶은 게 많을 것 같다. 성인이 되자마자 하고 싶은 것은.
▲ 생일이 지나고 운전면허가 생기면 혼자 목적지 없는 여행을 떠나보고 싶어요. 계획 없이 무작정 떠나서 발길 닿는 대로 만들어지는 그런 여행이요. 괜히 낭만적일 것 같아요. 꼭 해보고 싶어요.

Q 인스타그램으로 팬들과 소통이 활발한데 댓글이나 반응도 읽어보는 편인가.
▲ 작품을 하지 않는 기간에는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인스타그램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최대한 팬들과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싶어 올려요.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도 하고, 요즘 즐겨 듣는 노래들도 가끔 올리고 있어요. 감사하게도 댓글에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아 하나하나 읽으면 힘이 나요.

Q 셀카를 볼 때마다 감탄한다. 정말 셀카 찍을 맛이 나겠다.
▲ 하하하. 절대 아니에요. 수많은 사진들 중에 고르고 골라서 올리는 거예요. 셀카 찍을 맛이 난다고 하기엔 아직 부족해요.

Q 사진을 찍거나 업로드할 때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 일상에 더 가깝고 자연스러운 사진들을 추구해요. 작품이나 공식석상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그런 모습들을 팬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크거든요. 조금 더 가까이 지내고 싶은 마음이랄까(웃음).

Q 벌써 9월이다. 김유정에게 2017년은 어땠나.
▲ 올해 방학마다 여행을 갔어요. 그래서인지 유난히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올 초엔 학교 작품에 참여했는데 그 추억이 예쁘고 크게 남아 있어요. 친구들과 같이 어울리며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고, 때때로 장난도 치면서 소소하게 보낸 시간들이요. 정말 행복했거든요. 남은 2017년은 더 재미있게 보내고 싶어요. 그래도 다신 없을 제 인생 마지막 10대니까.

Q 올해가 가기 전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
▲ 교복을 마음껏 입는 것? 졸업하기 전까지 매일매일 교복 입는 순간이 소중할 것 같아요. 20대가 돼서 작품으로 입을 수도 있지만 지금이랑은 느낌이 많이 다르잖아요.

Q 무려 경력이 15년 차다. 배우가 아니었다면 김유정은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 예전에는 여러 가지 생각도 해보고 다른 일을 하는 모습도 상상해 봤는데 지금은 배우가 아니면 상상이 잘 안돼요. 배우가 아닌 삶을 살고 있는 모습은 너무 낯설 것 같아요.

Q 김유정은 대중이 키우고 자란 느낌이다. 아역배우라는 타이틀이 가끔 힘들진 않나.
▲ 힘들기 보다 감사하죠. 어렸을 때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줘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어요. 대중이 같이 키우고 같이 자란 느낌인 만큼 동생처럼, 친구처럼, 연인처럼, 딸처럼 친근한 배우가 되고 싶어요.

Q 20대가 되면 가장 먼저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 혹은 장르가 있다면.
▲ 나이에 걸맞게 풋풋한 새내기 역할이요. 아무래도 스무 살에겐 딱 그런 역할이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같은 학생들이 볼 때에는 공감할 수 있고, 학생이 아닌 이들은 추억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Q 어떤 모습의 스무살 김유정을 기대해도 될까.
▲ 이제껏 보지 못했던 김유정의 모습, 더 성장한 김유정을 보여주고 싶어요. 10대가 얼마 남지 않아 아쉬운 마음에 기다려지진 않지만, 저 역시 스무 살이 은근 기대돼요. ‘진짜’ 어른이 된다면 저만의 색깔이 더 선명해지고 ‘진짜’ 김유정의 향기에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그래도 분명한 건 스무 살 보다 지금의 열아홉이 더 좋아요. 흑흑.


에디터 장재영 인터뷰 김두리 포토 박정민 스타일리스트 이다연 메이크업 조용진 헤어 최명원 프로덕션 그림공작소

문의 휠라 080-022-2468

앳스타일(@star)



 

김명수 “스물여덟의 김명수가 ...

아이돌 출신 배우를 향한 우려의 소리는 어디서건 빠...

가을에 만나는 그린 아이템

생기가 도는 그린 컬러 아이템은 무채색 무드인 가을 ...

김재환 “VLOG로 맥주 한잔하는 ...

김재환(23)은 꾸준한 도전과 연습으로 지금의 자리에 ...

‘국민 첫사랑’ 수지 패션

만인의 첫사랑이 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건...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