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홈>@STAR>INTERVIEW

2013.02.28 THU
 
‘나는 모델이다’③ 박지운 “트렌드 안 쫓아간다면 거짓말”

I am A Model

모델 없는 패션계를 과연 상상할 수 있을까? 완벽한 프러포션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상상할 수 없는 에너지를 뿜어내는 그들을 만났다. 요즘 가장 핫한 모델 5인에게 들어보는 패션에 관한 생각들. EDITOR 노해나

Park Ji Woon BIRTH 1987 HEIGHT 188cm WAIST 29inch

모델을 한 지는 얼마나 됐나. 2008년부터 했으니까 한 5~6년 된 것 같다.




남자 모델들은 여자 모델들에 비해 나이 제한이 적은 것 같다. 내가 시작했을 때는 그랬던 것 같은데 요즘 남자 모델들도 여자 모델들처럼 어린 친구들이 많다. 어렸을 때부터 키가 크고 그러다 보니 빨리 시작하는 것 같다.

모델은 누군가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나. 모델이 되고 싶어서 직접 아카데미에 등록하고 프로그램을 수료한 케이스다.

언제부터 옷에 관심이 많았나. 중학교 때부터 그랬던 것 같다. 중학교 때는 교복을 입다 보니 제약이 있었는데, 고등학교 때는 교복을 입지 않아서 아침마다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는 게 일상이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점차 옷에 더 관심이 생겼다. 아무래도 지금은 쇼핑몰을 하고 있으니 더 관심을 갖게 된다.

쇼핑몰 ‘87mm’의 인기가 대단한 것 같다. 컬래버레이션도 하고 영상도 만들고 다양한 작업을 하던데. 아직 어리다면 어린 나이인데 대단하다. 기분이 어떤가.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다들 옷을 좋아하고 각자 한 번쯤 쇼핑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알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다. 친분이 있는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등 여러 분들이 많이 도와줘서 감사하다. 기회가 되면 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일하고 컬렉션도 열어보고 싶다. 재미있을 것 같다.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자주 입는 스타일이 있나. 자주 바뀐다. 한때는 힙합의상을 즐겨 입었다. 요즘은 주로 댄디하게 입는다.

트렌드에 따라가는 편인가. 아예 안 따라간다고 하는 것은 거짓말이고 민감한 편은 아니다. 그냥 트렌드에 맞춰 키 아이템 한두 개 사는 편이다.

예전에 구입한 지난 시즌 트렌드 아이템도 잘 활용하는 편인가. 어차피 트렌드는 돌고 돌지만 하나를 입으면 해질 때까지 입는 편이라 때와 장소에 따라 활용한다.

옷을 고를 때 충동적인가. 아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생각하면서 매치할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한다. 물론 너무 예뻐서 살 때도 있지만.

좋아하는 컬러는. 무채색을 좋아한다. 요즘은 블루도 좋다.

좋아하는 컬러대로 옷을 사는 편인가. 그렇지는 않다. 봤을 때 예쁘면 튀어도 좋다. 매치하는 아이템의 컬러를 다운시키면 되니까 옷과는 상관없는 것 같다.

TPO에 상관없이 항상 착용하는 아이템이 있나. 지금 차고 있는 시계. 잘 때도 씻을 때도 찬다. 수영하러 갈 때도 절대 안 푼다. 고가의 제품은 아니지만 방수도 잘 되고 좋다.

스타일링 팁은 주로 어디서 얻나. 해외 스트리트 패션 이미지도 챙겨 보고 친구들 옷 입는 것도 유심히 본다. 영화에서도 많이 얻는다. 특히 한 옷만 계속 입고 나오는 영화를 보면 그 스타일이 너무 입고 싶어진다.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이나 룰이 있나. 가장 쉬운 것은 양말인 것 같다. 그리고 ‘깔 맞춤’. 깨알같이 비슷하거나 같은 컬러로 맞춰 입는 것을 좋아한다.

이번 시즌 시도해보고 싶은 아이템이나 스타일이 있나. 해체적인 디자인의 옷을 입어보고 싶다. 빈티지를 좋아하지만 딱 봐도 빈티지스럽고 그런지한 아이템은 입어본 적이 없다.

굳이 이번 시즌이 아니더라도 로망 스타일이 있나. 40대가 되면 슈트만 입을 거다. 정석대로 갖춘 클래식한 슈트로 말이다. 나이가 들어도 멋있는 남자가 되고 싶다.

FLOWER MAN
모노톤의 로즈 프린트 트렌치코트와 머스터드 컬러 팬츠, 베이지 페니 로퍼 모두 우영미 컬렉션, 네이비 셔츠 클로즈드 . (클로즈업) 도트 셔츠와 타이 모두 띠어리 맨.

앳스타일(@star1)



 

이제훈, “대중에게 늘 흥미로운...

수십 번 들어 이미 식상하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그럼...

‘심쿵 유발 엔딩 요정’ SF9 로...

새로운 엔딩 요정이 나타났다. MBC 드라마 ‘어쩌다 ...

이진혁 “11월 4일 솔로 데뷔, ...

Mnet ‘프로듀스X101’ 출연으로 존재감을 빛낸 보이...

얼굴이 복지다 ‘차은우’ 패션

보기만 해도 안구가 정화된다는 말을 몸 소 보여주는 ...


@STAR
STAR PHOTO
INTERVIEW
BEHIND CUT
@CUT
@컷
@STAR TV
STAR TV
@TREND
앳트렌드
스타,공답하라
스타의 스타일
스타일 파파라치
@FASHION&BEAUTY
리얼품평
앳뷰티
앳초이스
이거어때?
뉴스
@ENTERTAINMENT
앳스페셜
MUSIC&MOVIE
CULTURE
STREET
편집인레터
@COMMUNITY
이벤트
독자게시판
공지사항
@SHOP
잡지구매
비회원 주문조회
앳스타일소개찾아오시는길광고제휴문의사업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금지
상호:스타일도어(주) 등록번호:강남 라 00569 등록일:2012년1월31일 발행인:이재환 편집인:김소라 청소년보호책임자:김소라 발행일자:2012년3월21일
제호:앳스타일(atstar1)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6번지 5층(논현동,중앙빌딩) 대표전화:02-544-7200 팩스:02-548-0735
이메일문의:jhs14@atstar1.com 정보관리책임자:김주광 사업자등록번호:211-88-70050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2-서울강남-00710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